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두통 후비루 입싱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20:18


    >


    유소아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비강염, 처음에는 축농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축농증은 부비강 사진을 촬영하면 양쪽 또한 한쪽에 부비강에 고름이 쌓여 있는 소견이 관찰됩니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면 오른쪽은 정상적인 소견이며 왼쪽은 부비동 내에 노랗고 농도가 보인다. 특히 영유아는 부비동의 크기가 작고 감기, 비염 등으로 2차적으로 부비동 내에 장난이 쉽게 생기는 편이다.축농증은 부비강 사진을 찍지 않아도 특징적인 증상만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여기서의 특징적인 증상은 심한 코막힘과 함께 두통, 후비루, 입의 매운 냄새 등으로 요약됩니다. 그럼 축농증과 관련해서 축농증 두통, 축농증 후 비루, 축농증 입구의 매운맛의 특징을 조사해 보겠습니다.



    >


    두통은 우리가 1개 장관 생활에서 겪는 가장 흔한 증상의 하나로 원인도 다양한 때문에 쉽게 단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소아의 만성 두통은 비염이나 축농증에 의한 두통, 소화성 두통, 심인성 두통 등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아이가 호소하는 두통이 축농증 두통지는 a.머리 옆이나 뒤보다는 주로 앞의 금액을 중간에 두통을 호소하는 b. 코 줄기에서 코 속을 관찰했을 때 아래 코 갑 뚜껑이나 중 하나 갑 뚜껑이 많이 부는 소리 c. 부비동염을 찍은 때 명확한 부비동염의 의견을 제시할 3가지 조건을 소급해서 채우면"축농증 두통"입니다.만성축농증 두통과 달리 뺨의 한쪽도 양쪽 부위에 갑자기 심한 통증을 호소하여 열이 나고 부비강 사진상 고름이 수평으로 부어오르는 형상이면 급성 축농증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


    비염이 자기 축농증이 낫지 않은 채 만성이 되면 노란 코가 담으로 옮겨진 뒤 코눈물 증세가 계속됩니다. 주로 낮이 자신의 낮에 후비루 증상이 가장 심하고 후비루가 심하면 하루 종일 수시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후비루는 주로 비강 내 점막 상태가 반복적인 감염이 자신의 염증 반응에 의해 손상되어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반복적으로 생성되어 후담으로 옮겨지는 증상입니다. 축농증 후비루는 여기에 더해 부비강 내에 혐기성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고름이 생기며, 코 입구에서 비강, 부비강 내로 이어지는 통로 전체가 탁한 가래 자기 고름이 형성됩니다.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한 목구멍의 비루를 정확히 구분하기는 애매하지만 축농증 후 비루는 비교적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코 색깔이 진하고 끈기 있어 약간 역겨운 냄새를 잘하기도 한다.


    >


    어른이나 아이라도 입단내의 원인은 비교적 많습니다. 아이의 입안은 치과적인 문재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호흡기 쪽의 문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감기 본인의 편도선염만 걸려도 며칠 동안 입단 냄새가 날 수 있으며, 비염 또는 축농증 같은 만성 질환이 발생하면 입단 내 기간이 본인의 강도가 높아집니다. 자녀가 장기간 입단하는 냄새가 날 때는 우선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은 후 이상 견해가 없으면 해당 이강에서 호흡기 쪽을 검진받아야 합니다.축농증 입단 내 의심이 든다면 위와 같이 부비강 사진을 찍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입단 안은 후빌과도 관련이 많습니다만, 후빌의 유무가 반드시 입단 내와 직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후비루가 없어도 부비강 내에 고름이 쌓여 있어 코막힘, 노란 콧물이 있으면 축농증 입단내로 단정해도 괜찮습니다.


    >


    축농증을 치료할 때는 비염과 함께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축농증의 뿌리가 비염이기 때문이다. 코는 구조적으로 코 입구에서 목구멍으로 이어지는 통로부터 비염이 시작되고 이후 코 주변에 있는 부비강 내에 축농증이 생기는 병리과정을 거칩니다. 부비강 내에 고름이 생기는 이유도 비염으로 인해 코막힘이 심해지거나 면역력이 약해 혐기성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이다.아해한의원의 비염축농증 클리닉에서는 코의 내부가 구조적, 기능적으로 취약하여 지면에서 반복적으로 재발되는 이러한 축농증 증상을 한의학적 원리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치료를 해주면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처방이 아니더라도 축농증으로 인한 두통, 후비루, 구취 등이 개선됩니다. 축농증의 증상이 개선되면 치료 중에 이미 안색이 밝아지고 식욕과 몸의 컨디션도 좋아집니다.


    >


    비염이 나쁘지 않은 축농증의 원인으로는 크게 유전적인 요인, 체온면역 실패, 환경과 연습 사고, 대증적인 치료만의 한계 등으로 요약됩니다. 아이의 축농증 증세가 장기간 낫지 않는다면 때가 되면 낫겠지라는 막연한 낙관보다는 어떤 것을 어떻게 개선하고 나쁘지는 않은지 고민해 봐야 합니다. 체계적인 관리와 치료만으로도 영유아 축농증 증상이 근본적으로 개선됩니다.


    >


    심리학적 분석에 의하면 사람의 성격은 생후 3~4살 때 이미 70%이상이 형성됩니다. 하긴 우리 속어 중에 "3살 버릇은 80살이 된다"이란 말이 엉뚱하게 옳은 말입니다. 성격만 그런 게 아니에요. 신체의 건강 상태도 영유아의 건강이 평생 건강의 근원이 됩니다.풍속도 그렇습니다. 비염, 축농증에 관련된 풍속은 좀처럼 고쳐지지 않는 것입니다. 콜록콜록하는 아이 기침하듯이 콜록콜록하는 아이 머리가 아프다고 투덜대는 아이 입을 거의 매일 벌리고 있는 아이.. 그런 안 좋은 풍속은 비염, 축농증이 좋아져야 가끔 이 종이책이면서 사라집니다.


    >


    수원소아한의원인 아해한의원은 축농증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매우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소아의 눈높이에 맞춘 무통침, 대낮 모두 면역치료를 하고 있으며 치료약으로 소아특허한약 로아탄과 면역분내용과립제를 축농증애 증상 및 체질에 맞게 처방하고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비염 축농증 교은쥬은도에 의해서 짧게는 1개월, 길게는 3~6개월이 소요됩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