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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레벨3 안전기준 발표! 레벨3란??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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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판교 렌터카 오토 비즈 플랜을 인사 드립니다!당 1은 미래에 한발 자국 더 다가가서 사이 같은 소식을 전하고 드리겠습니다.저희 오토비즈 플랜에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 주시는 스토리가 자율주행차에 대해서입니다.​ 기사에서 언급한 분들도 있지만 2020년 7월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이 국내에 발매,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모도우의 부지 군 그와은심 없우쇼쯔동는 방법은 과연'수준 3'은 어떻게 하나? 이 가장 궁금하네요~~!​ 그래서 당 1은 자율 주행 차 수준(등급)와 이번에 정해지는 자율 주행 수준 3의 안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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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많은 영화에서 자율주행차가 온 적이 있어요.모두 미래 배경이고 주인공은 차가 움직일까, 예기하거나, 자기 할 일에 몰두하는 모습이에요. '자율주행'이라는 단어 자체가 이런 곡해를 하나 드러낼 수 있죠.출발부터 도착까지 완전히 움직이는 차? 아쉽게도 지금 세계 속의 자율주행차는 그 정도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은 점점 기술이 발전하고 레벨(LEVEL)도 정해졌습니다.이 수준이기 때문에 이 차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자, 그럼 먼저 자율주행 수준부터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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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스티어링(핸들)에 두 손을 올려 직접 운전하여 차량을 움직여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정도의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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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자동차 살 때 크루즈 컨트롤이라고 많이 들었죠? 사실 도로 사정이 안락한 우리 신라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닐 것이다.하지만 어쨌든 몇 년 모두 많은 차량에 들어가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수준 1은 이런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기능을 하는 정도의 차량을 예기하는 것이다.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로 도로를 주행하는데, 여기서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계속 움직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상황에 따라 브레이크를 직접 밟으면 자신의 스티어링을 움직여 조타기를 조절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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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레벨쵸쯔에 추가로 핸들을 스스로 움직이고 크루즈 컨트롤이 지정된 속도로 움직인다면 도로 상황에 의해서 속도를 줄이고 가속하는 컨트롤까지 가능한 단계입니다물론 이렇게 물어보면 완전히 스스로 다 알고 움직이는지 생각되지만, 차간 속도와 긴급 정세 시의 대처 정도이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선이 전방에서 친국어 본인이 될 수도 없고 스티어링에서 손을 뗄 수도 없습니다.즉, 전방을 보고 핸들에 손을 들고 있습니다만, 가속 페달은 밟지 않아도 지정된 속도로 움직입니다.니다가 갑자기 교통체증에 걸려 앞차와 가까워 지면속도가 떨어지고, 차선을 친국어 본인이 되지 않도록 중앙을 유지하는 정도를 예기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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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3은 도로 형세에 의해서 스스로 다스리며 판단을 하는 단계입니다.이를 조건부 자율주행이라고 한다.자율 주행 기술이 어느 정도 발전했냐고 물으면 수준 3정도와 가능성이 있네요.대표적으로 동생 D-A8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레벨 3정도로 운전자가 전방을 보고주시하면서 효은세울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되대부분의 주행은 차량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는 일을 말한다.그러나 이것도 자율주행이 보급된 상태라면 오히려 문제가 될 가능성은 적지만, 일반 드라이버가 더 많은 상태라면 충분히 돌발형 세이발 생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거기에 완벽하게 일 00%대처가 가능할 단계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에 운전자가 직접 도로형 세울 파악하고 핸들 위에 손을 얹고 언제든지 주행 형세에 개입할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레벨 3입니다.​동 신세계 디 A8이 레벨 3은 일프지앙, 완전한 것이 아니며 현재도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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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4는 단순히 줄거리는 전방 도로에서 눈을 무리는 없지만, 전혀 운전에 개입하지 않아도 좋은 정도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레벨 4수준의 차량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레벨 4수준의 트럭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도 들었어요.빠르게 발전하는 자동차 기술인데 바로 레벨 4모델도 나올 것이라는 기대는 하고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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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5는 완벽한 자율 주행 차량을 이야기합니다.핸들도 페달을 탈 필요는 없고, 운전자가 전방을 볼 필요도 없습니다.몇 달 전에 방송된 CM처럼 차량을 타고 자고 나면 스스로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정도의 단계를 스토리로 하는 내비게이션을 통해 목적지 경로 탐색이나 전후 차량과 신호를 교환해 속도나 방향 등을 직접 판정할 수도 있지요.여기까지 오려면 돌발 귀추에 대한 대처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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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보다 말씀 드렸듯이 현재의 자율 주행 차량의 수준은 레벨 3정도이다.이리하여 현재 국내에 허가된 자율 주행의 수준은 2이다.국내에서는 레벨일~2는 운전자 지원이 필요한 차량으로 보고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하지 않슴니다이 레벨 3까지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하고 있다 슴니다. ​


    레벨 3정도로 차량도 아직 보편화된 차량이 없어 이 기술 자체가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 단계에서는 어느 1수준 3이라면 위에 예상보다 올린 운전자가 컨트롤할 단계니까 전혀 믿지 않고 적절히 기능을 사용하는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자율주행차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요궁레우에서 하나 0년 전과 향후 하나 0년은 발전 속도가 다른 것.지난 하나 0년간 발전한 속도보다 앞으로 하나 0년 이상 급성장할 것이라는 것입니다.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앞에 오는 2020년 7월부터 자율 주행 수준 3단계 차량에 대한 정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세계에서 처음 부분, 자율 주행 차의 수준 3의 안전 기준을 제정한 것. 여기까지는 명확한 규정이 없었기 때문에 상용화되기가 더 힘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 그러나 향후 2020년 7월부터 레벨 3의 자율 주행 차량의 출시와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수준 3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의 안전 기준에 대해서 안내 할께 겟움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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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는 향후 자동 주차 레벨 4차량까지 개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말이에요.이것은, 그 때의 기술 수준이나 국제 회의의 논의의 경과등을 고려해 개정합니다.국가가 자율주행차량 안전기준을 제정하는 등 자율주행차량 개발의 토대를 마련해 주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조만간 제대로 된 자율주행차량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의 10년이 기대됩니다!최근까지 오토 비즈 플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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