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 최초 환경위성 천리안 2B호 발사 성공!!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0:06

    천리안 2B호 발사'성공'."환경 감시 역량을 높인다"


    3만 6천 km상공의 정지 궤도에서 동북아의 미세 먼지의 이동 관측(기아 자신·서울=연합 뉴스)공동 취재단 신선미 기자=19하나, 천리안 위성 2B호 발사로 한국은 땅의 대기와 해양 환경 파인 전 르 계속 관측하는 정지 궤도 위성을 보유한 세계 유 하나의 행정부가 된.​, 천리안 2B에는 환경 관측 센서인 지에무스(GEMS)가 장착된 미세 먼지와 이산화 질소, 이산화황, 포름 알데히드, 오존 등 20의 대기 오염 물질의 농도를 하루 8번 관측할 수 있다.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최근 큰 환경 문제로 꼽히는 미세먼지를 만드는 데 관여하는 물질이었다.


    >


    3만 6천㎞상공의 한개 잡아낸 궤도에서 지구의 자전과 재발도 한 속도로 움직이는 정지 궤도 위성인 천리안 2B는 환경 탑재체를 가진 1정지 궤도 위성임. 한반도 상공을 조금씩 엇나가고 나쁘지 않는 저궤도 위성과 달리 천리안 2B호는 거의 매일, 한반도 상공에서 대기 오염 귀 추는 루리 알 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의 장윤석 국립 환경 과학원장은 "기존의 다른 위성은 하루에 하나~2번 신호를 받았지만 천리안 2B호가 운용하면 한 2시에 계속 받을 수 있다","훨씬 자세하고 정확하게 미세 먼지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정 뵤은송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한 차관은 "2B호가 보낸 미세 먼지 발생 및 지상 이동 경로 등의 관측 정보는 이 사건을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20일 0년에 발사된 천리안 일호의 해양 관측인 무도 천리안 2B가 계승. 적조와 갈조, 괭이갈조, 괭이갈매기의 번성현상 외에 해빙과 해무와 같은 해양환경의 변화를 자세히 관측할 수 있다. 천리안 2B호로 해양 관측 센서인 GOCI-2는 바다 위 250m 떨어진 두점을 구분할 수 있다. 천리안 일호에 비해서 거리, 해상도는 2배, 공간 해상도는 4배 개선된 것이었다 이는 같은 땅을 더 자세히 관측할 수 있다는 뜻이다.


    >


    관측 횟수도 하루 8회에서 하나 0회로 거의 채찍이었고 관측 데이터도 하나 3종에서 26종에 두배 거의 채찍 일어났다. 저염분수가 나쁘지 않고 해양오염물의 이동 양상도 마치 동영상을 보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관측할 수 있다. 어장을 탐색하거나 나쁘지 않은 양식환경 모니터링도 가능하다.해양 탑재체에는 하루 1번 지구 전역(전구)을 관측하는 기능이 있고 바다의 온도가 몇년 동안 천천히 오르내리는 엘니뇨가 나쁘지 않으니, 라니냐 등의 연구에도 활용할 수 있다.한편 이날 오전 우주에 가던 천리안 2B호는 궤도를 타고 수개월 간 본래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확인돼야 최종'개발 성공'결정을 받게 된다.


    >


    입니다. 이철호, 대한민국의 항공 우주 조사 원장은 "우선 위성이 2주간 정지 궤도의 만 6천㎞상공까지 갑니다 무를 제대로 마쳐야 합니다"라고 말했다.이어"본 궤도에서 환경 탑재체와 헤양타프 체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시험을 약 6개월 간 해양 탑재체는 하나 0월부터 환경 탑재체는 내년 한개 달의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천리안 2B호는 과학 기술, 죠은표쥬은싱브와 환경부 해양 수산부가 답 조 협력 사업으로 20의 하나하나 해부터 개발을 지원했습니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조사원이 주관하고 대한민국 해양과학기술원과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미국 볼에어로스페이스사, 프랑스 에어버스사 등이 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


    자료출처 : 향후 연합뉴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