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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Netflix)의 시대를 열다_리드 헤이스팅스(Wil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6:26

    [커버스토리] 넷플릭스(Netflix) 시대를 요르단 헤이스팅스(Wilmot Reed Hastings Jr.) 넷플릭스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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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의 CEO 헤이스팅스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헤이스팅스는 해도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1983년부터 1985년까지 믹크 평화 봉사단 소속으로 아프리카 스와질란드의 고등 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기도 했다. 봉사단 활동을 마치고 스탠퍼드대에서 컴퓨터과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졸업 후 리드 헤이스팅스는 어댑티브 테크놀로지에 입사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활동했다. 다음 1991년 퓨어 소프트웨어를 설립했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1995년 기업 공개를 추진할 수 있을 만큼 규모를 키웠지만, 래셔널 소프트웨어에 인수될 위기를 맞았다. 그 당시 래셔널 소프트웨어는 헤이스팅스에 최고기술책너(CTO) 직책을 제안했다. 하지만 좋고 만개 기업을 설립한다고 감정 든 리드 헤이스팅스는 세로프게에 도전하기 때문에 6년간 아이뷰 정을 흘린 회사를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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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때문에 1997년 넷플릭스를 세상에 냈다. 넷플릭스는 회사의 경영 가치로 '자유와 책이다'를 강조합니다. 구성원의 재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관례보다 훨씬 높은 급여를 지급하고, 직원들이 원하는 보수를 매년 선택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넷플릭스(Netflix)라는 이름은 인터넷(NET)과 영화(flicks)의 합성어다. 리드 헤스팅스는 온라인으로 비디오와 DVD를 소비자에게 대여하는 서비스로 사업을 시작했다. 넷플릭스 초창기 시절의 현지에는 비디오 대여 체인 1위의 사업자'버스터'이 있었다. 2005년 기준 미국에만 상사가 5,500여곳이 있었던 만큼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과시했지만, 차별화된 전략으로 무장한 넷플릭스에 결국 자리를 넘겨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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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가 한달 기준, 적어도 7.99달러만 지불하면 영화와 TV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게다가 기존의 케이블 방송은 셋 톱 박스가 달린 TV앞에서만 봐야 합니다는 불편도 있지만, 넷플릭스가 윈도 PC와 플레이 스테이션 3, 닌텐도, 아이플 TV, 구글 TV등 다양한 시청 환경을 지원하고 차별성을 갖췄다. 이제 넷플릭스는 자타 공인 세계 최대의 인터넷 스트리밍 기업으로 성장하며 2016년 기준 한해 매출액 약 88억달러, 총 자산 약 135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190여개 국가에서 1억명이 넘는 회원이 온라인으로 영화, TV드라마 등을 시청합니다. 원래 미국에서 출발한 서비스지만 현지 방송업계를 휩쓸며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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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드 헤이스팅스는 빌린 비디오를 약속한 기간 내에 반납하지 못하면 연체료를 내야 했던 기존 노하우와 달리 비디오를 반납했을 때 다른 비디오를 보내는 등 신선한 운영을 통해 장기 연체 고객 감소라는 결과를 자연스럽게 이끌었다. 역시 월정액 가입제를 도입하고 비디오 자신 DVD대여 수와는 관계 없이 월마다 1 한 금액을 받고 데이 송곳과 배송료를 없아이묘 업계에 new반향을 1우쿄쯔다.무엇보다 리드·헤이스팅스는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때문에 빅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폈다. 유저의 개취를 파악해 보고 싶은 영상을 추천 하는 알고리즘은, 현재의 넷플릭스가 탄생하도록 이끌었다. 영상을 시청한 후 매긴 평점을 바탕으로 해당 시청자가 선호하는 영상의 패턴을 분석하고 다음에 볼 영상을 미리 예상하는 시스템이었다. 이런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은 적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 줄 뿐 아니라 광고 효과라는 이득도 가져왔다. 제작 회사 입장에서도 실제로 영상을 보는 듯한 잠재적 시청자를 상대로 광고비를 흘리며 1이 효과적이기 때문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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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의 하나하나년 넷플릭스가 콘텐츠 유통쟈에서 칭국오 본인 콘텐츠 생산자로 파인 쵸은룰 시도했습니다. 감독과 제작진을 신뢰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했다.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넷플릭스의 작품은 오리지날 드라마'하우스 오브 카드'이었다 20하나 3년 야나기 츄루도에은하우스의 카드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호평이 이어지면서 이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에 가입하는 이용자도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업계의 글로벌 강자로 자리매김한 넷플릭스와 리드헤이스팅스의 미래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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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Netflix) 시대를 요르단 헤이스팅스(Wilmot Reed Hastings Jr.) 넷플릭스 CEO의 원본 기사를 보러 간다.


    편집:솔 은주 giver-@naver.com문:송테웅 기자 twsong23@hanmail.net<저작권자©피플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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